top of page

2021 AIoT 국제전시회 및 컨퍼런스 참가를 마치고..

최종 수정일: 2021년 10월 27일



안녕하세요.

(주)에스에이치아애인씨 입니다.

지난 수요일(10월20일)부터 금요일(10월22일)까지 강남 코엑스 전시 C홀에서 개최된 2021 AIoT 국제전시회 및 컨퍼런스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공동 연구 참여기업으로 참가하여 전시회 일정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.

평일 바쁘신 와중에도 인공지능 및 IOT분야에 관심을 가지신 많은 업체들과 고객들이 전시회를 찾아 주신거 같습니다.

전시공간은 그리 크지 않았으나 오히려 집중해서 관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거 같습니다.



그래서 전시회장 여기저기 둘러보니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AI 와 IoT를 이용한 솔루션들을 조금씩 내놓고 있는 모습들을 보며 이제 실생활에서도 이러한 솔루션들을 쉽게 볼 수 있는 날들이 멀지 않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무엇인가 조금씩 추상적이였던 것들을 하나씩 제품이나 환경에 응용하려는 사례들을 보며 내년도 전시회에는 좀 더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화 아이템들이 더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보았습니다.


특히 전시회 기간 중 첫날인 수요일 오후일정에는 당사의 세미나 발표도 함께 진행이 되었습니다. ^^;



여상민 연구소장님이 지식융합기반 인공지능(AI)기술 및 사업화 세미나에서

'오픈소스기반의 IoT 디바이스+Atelier(BeeAI) AI Flatform 연동 서비스 및 사업화 소개'라는 주제로 사례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온라인 세미나로 실시간 중계가 되었습니다.

해당 발표자료 동영상은 아뜰리에 홈페이지(https://www.atelier.re.kr/)에 오픈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가져 주시길 바랍니다.


댓글 0개
bottom of page